성지소개
성지 로고

Brand Story
브랜드 스토리
어농성지에는 성지 중앙에 성모동산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성모님께서 아기 예수님을 품에 안고 계신 모습입니다. 이 모습을 형상화한 로고가 어농성지 로고입니다.
1795년 포도청은 조선 최초의 외국인 선교사제 주문모 신부님을 체포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윤유일 바오로, 최인길 마티아, 지황 사바는 신부님의 은신처를 끝까지 함구했고, 세 사람은 체포돼 옥사합니다. 이것이 을묘박해 사건입니다. 중국인이었던 주문모는 사태가 심각해지자 1801년 청나라로 피신하던 중 돌연 한양으로 다시 돌아와 자수했고, 새남터 형장에서 가장 처음으로 사형에 처해집니다. 을묘박해로 희생된 세 명과 주문모, 그리고 그의 선교활동을 도왔던 천주교인들은 경기도 이천 어농리에 모셔졌고, 이곳아 천주교의 성지 ‘어농성지’로 선포되었습니다.
어농성지는 청소년과 청년의 성지로, 청소년 캠프와 생태농원 등을 운영하며 다양한 신앙 체험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숲속 공원 같은 경내에는 순교자 묘역, 성당, 십자가의 길, 숲속 십자가의 길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성모동산의 성모님께서 아기 예수님을 품에 안고 계시듯, 성모님께서 교회 청소년들을 안아 주고 계시는 형상을 로고화 했으며, 그 바탕에 원모양의 십자가를 형상화 하였습니다.
Authored by Rev. Michael Yoon
Heritage
계승
어농성지의 기존 로고는 성모님께서 아기 예수님을 품에 안은 모습과 십자가의 상징성을 담고 있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이 핵심 의미를 변함없이 계승하되, 현대의 시각 환경과 디지털 매체에 적합하도록 형태·색채·사용성을 정돈해 재해석한 것입니다.
새 로고는 성모님의 품, 보호, 신앙의 중심이라는 상징을 유지하면서, 더 명확한 형태와 단순한 실루엣, 일관된 컬러 시스템, 높은 활용성을 갖추도록 발전되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전통을 존중하면서도 다음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현대적 아이덴티티로의 진화를 의미합니다.


Horizontal Logo
가로형


Vertical Logo
세로형

Emblem Logo
엠블럼

브랜드 가이드 및 로고 다운로드
성지의 일관된 시각 표기를 위해 가이드를 함께 확인해주세요.